대학 교수학습과정에 관한 조사(NASEL, NAFET)
대학 교수학습과정에 관한 조사(NASEL, NAFET)*는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교수학습 과정 전반에 대한 실태 및 현황을 파악하고,
대학 차원의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모색을 위한 기초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실시합니다.
* NASEL : National Assessment of Student Engagement in Learning (학생 설문)
NAFET : National Assessment of Faculty Engagement in Teaching (교수 설문)
대학 차원의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모색을 위한 기초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실시합니다.
- 조사 내용: 학생 지원의 질, 능동적 협력적 학습, 교수 학생 상호작용, 수업 만족도, 교수학습 성과, 교수의 수업 운영 및 평가 방법 등
- 조사 시기: 매년 1학기 (6월 중)
* NASEL : National Assessment of Student Engagement in Learning (학생 설문)
NAFET : National Assessment of Faculty Engagement in Teaching (교수 설문)
수업만족도 분석
학기별 수업만족도 분석 및 전부서 환류는 물론, 연도별 추이를 통해 수업만족도 성과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.
- 분석 내용: 강좌별 수업만족도
- 분석 시기: 매 학기 말
캠퍼스 학습 환경 진단(TU-UEES)
캠퍼스 학습 환경 진단(UEES: University Environment Evaluation Scale)은 학생 성공을 위한 대학의 교육적, 물리적 환경을 자체 진단 및 점검하여 대학 교육의 질과
경쟁력 제고를 위한 개선점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합니다.
경쟁력 제고를 위한 개선점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합니다.
- 조사 내용: 대학의 캠퍼스 학습 환경(교육지원 환경, 물리적 환경, 학생지원 환경, 문화적 환경 등)에 대한 교수 및 직원의 경험과 인식
- 조사 시기: 매년 2학기 (11월 중)
학과별 종합성과분석
성과관리인증센터는 각종 진단 및 조사 시행 외에도 조사 결과 및 결과 간 관련성을 분석하고, 누적 데이터 기반의 종단 연구 및 각종 데이터 간 연계 분석을 시행합니다.
또한 양적 연구 뿐만 아니라 질적 연구(FGI, Case-Study 등)를 통해 데이터의 보완 및 신뢰도를 높이는 등 다양한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또한 양적 연구 뿐만 아니라 질적 연구(FGI, Case-Study 등)를 통해 데이터의 보완 및 신뢰도를 높이는 등 다양한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